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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3D개념 정리 ] Texture Methods와 Light





Texture
  • diffuse map (color map) : 조명의 확산, 컬러등의 정보가 담긴 텍스쳐
  • specular map : 재질에 따른 반사율을 다르게 하기위한 텍스쳐 (광택)
  • normal map : 평평한 텍스쳐에 굴곡을 주기위한 텍스쳐
  • ambient occlusion (A.O.) : 주변물체와 근첩함으로 생기는 암부 표현위한 텍스쳐

Light
  • directional light : 태양 (모든 면에 일정각도로 비췸)
  • point light : 랜턴 (방향있는 조명)
  • rim light : 후광 (윤곽이 또렸해지는 효과)
  • fresnel effect : 빛의 반사각에 따라 밝기나 색상이 다름 (호수표면 효과?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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