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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3D개념 정리 ] Forward Rendering, Deferred Rendering


  • Forward Rendering
    • 메쉬 하나 그릴때 조명 텍스쳐등도 같이 그린다.
    • 아마도 개별 매쉬 당 연산 시간이 많아질 듯.
    • 조명이 많아지면 렌더링도 더 오래 걸릴듯.
  • Deferred Rendering
    • 버퍼 텍스쳐를 만듦 (조명 등의 적용을 위한 텍스쳐)
    • 버퍼 텍스쳐에 조명 렌더링
    • 메쉬 다시 그리면서 버퍼 텍스쳐 렌더링 (Deffered 텍스쳐 등등)

차이점은 Foward Rendering은 렌더링 한번에 모두 처리, Deferred Rendering은 여러번의 렌더링을 거치며 처리.





참고 자료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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