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layer.IO - 네트웍 플래시 게임 제작을 위한 네트웍 엔진 10월 25, 2011 http://playerio.com/features/ 플래시로 온라인 게임을 제작할때 필요한 기능들이 잘 갖춰진 네트웍 엔진인것 같습니다. BigDB, Pay Vault, Multiplayer드의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 참조 하시면 되고요 (영어;;;) 국내에서 Player.IO에 관한 자료 찾기가 어려운데요. 아래링크에 보시면 구현하신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. http://blog.naver.com/phmon/80136588003 공유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X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 태그 ActionScript programing 공유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X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
bitmap 이미지 반전 시키기 11월 13, 2011 bitmap 이미지를 반전시키는 아주 쉬운 방법을 봤습니다. // 좌우 반전 bitmap.scaleX = -1 // 상하 반전 bitmap.scaleY = -1 참 쉽죠 ㅋ 자세한 내용 보기
[ 3D개념 정리 ] Texture Methods와 Light 1월 27, 2013 Texture diffuse map (color map) : 조명의 확산, 컬러등의 정보가 담긴 텍스쳐 specular map : 재질에 따른 반사율을 다르게 하기위한 텍스쳐 (광택) normal map : 평평한 텍스쳐에 굴곡을 주기위한 텍스쳐 ambient occlusion (A.O.) : 주변물체와 근첩함으로 생기는 암부 표현위한 텍스쳐 Light directional light : 태양 (모든 면에 일정각도로 비췸) point light : 랜턴 (방향있는 조명) rim light : 후광 (윤곽이 또렸해지는 효과) fresnel effect : 빛의 반사각에 따라 밝기나 색상이 다름 (호수표면 효과?) 자세한 내용 보기
FlashPunk (Flash Game Engine)글 제목 10월 06, 2011 github에서 actionscript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플래시 2D 게임엔진. http://flashpunk.net/ 코드를 한참 들여다보다 잘 감이 안잡혀서 검색해봤더니 쓰는 사람들이 말하길 동영상 강좌 보고 하니 쉽다고 하길래 홈페이지 가봤다. 강좌가 잘되어 있다.^^ (동영상강좌가 아주 좋다) 맛배기로 첫번째 강좌 FlashDevelop를 사용해서 셋팅하는 법부터, 프로젝트 구성하는 법까지 알려줌 자세한 내용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