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Sublime Text 2에서 Haxe, NME를 사용하기 위한 셋팅




1. Sublime Text 2 설치

2. Package Control 설치

  • Sublime Text 2에서 'ctrl + `' 키를 눌러서 콘솔을 연다.
  • 이걸 붙여넣고 엔터
    import urllib2,os; pf='Package Control.sublime-package'; ipp=sublime.installed_packages_path(); os.makedirs(ipp) if not os.path.exists(ipp) else None; urllib2.install_opener(urllib2.build_opener(urllib2.ProxyHandler())); open(os.path.join(ipp,pf),'wb').write(urllib2.urlopen('http://sublime.wbond.net/'+pf.replace(' ','%20')).read()); print 'Please restart Sublime Text to finish installation'
3. Sublime Text 2의 Command Palette를 열어서 Package Control: Install Package 실행 후, Haxe 검색해서 설치 (Haxe 검색결과 없을땐 gitHub에서 가져와야 함. 여기 참조 )

4. Build System에서 hxml 선택 후, 컴파일 할 파일을 연다. (Haxe: hxml파일, NME: nmml파일)

5. Target Platform 선택 - Ctrl + Shift + b

6. Build And Run - Ctrl + Enter

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[ 3D개념 정리 ] Texture Methods와 Light

Texture diffuse map (color map) : 조명의 확산, 컬러등의 정보가 담긴 텍스쳐 specular map : 재질에 따른 반사율을 다르게 하기위한 텍스쳐 (광택) normal map : 평평한 텍스쳐에 굴곡을 주기위한 텍스쳐 ambient occlusion (A.O.) : 주변물체와 근첩함으로 생기는 암부 표현위한 텍스쳐 Light directional light : 태양 (모든 면에 일정각도로 비췸) point light :  랜턴 (방향있는 조명) rim light : 후광 (윤곽이 또렸해지는 효과) fresnel effect : 빛의 반사각에 따라 밝기나 색상이 다름 (호수표면 효과?)

FlashPunk (Flash Game Engine)글 제목

github에서 actionscript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플래시 2D 게임엔진. http://flashpunk.net/ 코드를 한참 들여다보다 잘 감이 안잡혀서 검색해봤더니 쓰는 사람들이 말하길 동영상 강좌 보고 하니 쉽다고 하길래 홈페이지 가봤다. 강좌가 잘되어 있다.^^ (동영상강좌가 아주 좋다) 맛배기로  첫번째 강좌 FlashDevelop를 사용해서 셋팅하는 법부터, 프로젝트 구성하는 법까지 알려줌